(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타트업 소식

  • HOME >
  • 커뮤니티 >
  • 스타트업 소식

중기부 광주전남청, 1인 창조기업 소통마당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6-19 00:08

본문

419831e8a5a35b9f5045cfa576c53da3_1529334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 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5.25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창조기업 합동 사업설명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광주, 전라, 제주 7개 비즈니스센터에서 주관하여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1인창조기업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부 청년일자리 대책,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운영사업 설명, 창업교육, 우수사례발표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전남저작권서비스센터 등 센터별 1:1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분야별 네트워킹을 통해 최신 트랜드 공유 및 협업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업체 사례발표자로 나선 천연발효식초 제조업체 초정 정인숙 대표는 "1인 창조기업 지원사업으로 특허 4건을 등륵하였고, 코트라의 수출코칭을 통해 올 2월 일본 라쿠텐에 9개 품목을 입점시킨 성과를 거뒀다"면서 정부의 다양한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수출까지 하게 되어 한국의 발효식품을 세계화하겠다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전과 용기가 생겼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광주,전남지방청 김진형 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서로 다른 지역의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별로 협업하여 준비한 것이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에도 다른 지역 기업들과고 더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 센터들도 더 활발한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