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타트업 소식

  • HOME >
  • 커뮤니티 >
  • 스타트업 소식

영암삼호중앙초 '지구를 부탁해' 체험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2-01 00:27

본문

d0c1e5d90778834635a8899ac3b96c8c_1485876

전남 영암 삼호중앙초등학교(교장 최경아)는 제 71회 식목일을 맞아 교육복지와 인성교육 노력한데이와 연계해 식물을 사랑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지구를 부탁해!’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삼호중앙초교 5-6학년 각급 교실에서 이뤄진 이 날 행사는 그린테라피 원예센터의 원예치료사(재능기부)가 함께 했으며 동영상 자료를 통해 관엽식물의 종류 및 생태계, 식물 관리요령과 꽃말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산호수, 행운목, 넉줄고사리, 빅토리아, 꽃기린, 호야 등의 실내용 관엽식물을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 개인화분을 만들어 정성껏 심어보는 체험활동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엽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에게 주는 이로운 점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식물의 소중함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삼호중앙초교는 초록빛 자연을 보고 가꾸는 일은 이제 어색하리만치 우리 곁에서 멀어지는 일이 되고 있는 현실에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함께하는 식목일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최경아 교장은 “학생들의 인성뿐 아니라 정서함양에 푸르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고 있기에 교정 곳곳에 녹음이 우거질 수 있도록 학교 숲 조성사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